관리 메뉴

learningblog

일일일책 1일1책 一日一冊 본문

일일일책

일일일책 1일1책 一日一冊

배워야산다 2020. 8. 13. 11:30

하루에 책 한 권 읽는 게 가능할까?

 

독서광이라면 가능할지 몰라도 일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쉽지 않은 일일 것이다.

 

얼마 전에 도서관에 땀을 식히러 잠깐 들어갔다가 발견한 책을 보다가 

 

(도서관 안쪽으로 들어가는 게 싫어서 출입문 근처의 책장을 둘러보다 정말 우연치 않게 발견한 책이다)

 

불가능하지만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
 

우연치 않게 발견한 책 한 권이 나를 변화시킬 수 있을까? 나도 할 수 있을까? 하며 한참 생각에 잠기게 만든 책

독서도 제대로 못하는데, 극한 독서는 또 어떤 걸까? 이렇게 독서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게 사실일까?

 

호기심에 책장을 넘겼다.

 

내가 기대했던 내용과 조금 달랐지만, 저자분이 한 가정의 어머니, 아내로서 

 

바쁜 삶 속에서 독서로 자신을 지켜낸 열정과 노력이 느껴졌다.

 

그리고...나도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.

 

또한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 나쁜 습관을 버려서라도

 

책과 더 가까워지는 삶을 살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
 

극한독서란 무엇일까?

 

하루에 책 한 권.

 

어떤 사람은 가능성을 볼 것이고

 

또 다른 사람은 안되는 이유만 찾게 될 것이다.

 

이 책의 저자분은 전자에 속한다.

 

(책 맛을 알면 극한 독서도 가능할 듯 싶다.)

 

다시 말해, 극한 독서란 하루에 책을 한 권이든 여러 권이든

 

어떻게 해서든 가능하다고 믿고

 

그에 맞춰서 스케줄을 짜서

 

어떻게든 해내는 것.

 

그리고 그런 성취들이 모여 가능성을 맛보는 것.

 

내 삶에서 잃었던 희망의 씨앗을 심어

 

더욱 풍요로운 삶을 위해 살아가는 게

 

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.

 

이미지 출처: http://www.yes24.com/Product/Goods/48668817

 

'일일일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트렌드코리아 2021 서평 ver 0.5  (0) 2021.02.11
Comments